커뮤니티

센터소식

7월 위탁부모 양성교육 실시 (친인척/친인척외)
관리자 2022-07-211923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박석란)에서는 지난 7월20일(수) 일반위탁(친인척)양성교육, 7월21일(목)에는 일반위탁(친인척외)양성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친인척양성교육에는 위탁아동과 혈연과계의 예비위탁부모님들 3세대 3명이 참석하셨으며, 아동학대예방교육, 가정위탁보호사업안내, 건강한의사소통 등의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친인척외양성교육에는 계룡, 공주, 논산 등 충남의 각 지역에서 5세대 5명의 예비위탁가정이 교육에 참석하셨습니다. 혈연관계는 아니지만 도움이 필요한 주변의 아동들을 돕고자 하는 마음으로 위탁가정 활동을 희망하시는 가정들입니다. 친인척외 양성교육은 가정위탁보호사업안내, 위탁아동 및 원가정의 특성, 초록우산부모교육,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주제로 5시간동안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7월 교육에 참석하신 000예비위탁모는 '항상 주변에 선한영향력을 미치며 살고 싶다고 소망해왔다. 평소 아이들을 좋아했기 때문에 위탁부모로 활동을 해보고자 생각했다.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며 교육 소감을 전했습니다.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매월1회 친인척위탁부모양성교육, 친인척외위탁부모양성교육을 각각 진행하고 있습니다.

8월교육일정은 친인척양성교육이 8월17일(수), 친인척외양성교육이 8월31일(수)에 계획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립니다.

*친인척외 양성교육 참석을 희망하시는 부모님들께서는 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